에러

LeetHub 빨간체크 연동 에러 이슈

ummchicken 2022. 12. 19. 23:25

최근에 LeetCode의 문제를 풀면
자동으로 GitHub에 push를 해주는 LeetHub를 연동해 봤다.
근데 자동 커밋이 안 되는 것이었다.


빨간 체크가 계속 뜸...
아 캡쳐를 해놨어야 했나. 안 했는데.
이 글도 안 쓰려다가
혹시라도 나와 같은 에러를 마주한 사람이 한 명이라도 볼까 싶어서...
뒤늦게 글을 써보는 것이다.


암튼
원래는 초록 체크가 떠야 하는데, 빨간 체크가 떠서 구글링 해봤더니
제대로 push가 되지 않을 때 생기는 오류인 것 같았다.


엄청난 구글링을 했는데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.
새 md 파일을 먼저 푸시 하고 해봐라...
그런 것들도 해봤지만 여전히 안 되더라.


그렇게 연동하지 말아야겠다 생각하고
그만하려 했는데,
우연히 방문한 블로그에서 나온 방법대로 하니 연동이 되었다!
아 그 블로그 출처로 남기려고 다시 찾아봤는데 못찾겠다ㅠㅠ
진짜 그분 덕분에 해결했는데...
정확히는 그분도 어떤 분의 글을 보고 해결한 것이어서
엄밀하게는 두 분 덕에 해결했다고 해야 하나?
어떤 검색어로 들어갔는지도 기억 안 나서
크롬 검색 기록 뒤져가면서 찾고 있는데 아직 못 찾았다...


암튼
결론부터 얘기하자면,
릿코드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이슈 같았다.
실제로 해결한 블로그 글도 최근에 올라왔던 걸로 기억.


의외로 해결 방법은 간단했다.


그냥 아무 문제 페이지에 들어가서


내 프로필 누르면

이거 눌러서 예전 버전으로 바꾸고 문제 제출하니까
정상 commit 되더라.


바뀐 예전 버전은

이렇게 나온다.



++ LeetCode는 백준과 프로그래머스와는 다르게
LeetCode 폴더가 생기고
그 하위 폴더에 문제 폴더들이 생기는 구조가 아닌,
바로 Repository에 문제 폴더로 들어가더라.


그럼 레포에 들어가면
문제가 줄줄이... 끝없이 생기는 게 보기 싫어
결국 LeetCode만을 위한 레포를 새로 파서 거기에 연동했다.



++ 또 다른 문제 발생
릿코드 전용 레포 파서 다시 연동했는데,
백준이랑 프로그래머스 다 그쪽으로 커밋된다;;;
혼자 난리치고 똥개훈련했네ㅋ;;